태국여행 초보자를 위한 조심해야될 6가지

태국은 매년 수백만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여행지입니다. 하지만 다른 여행지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위해 여행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태국을 방문할 때 알아야 할 다섯 가지 중요한 요소를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안전한 태국밤문화를 위해서는 더더욱이 알고 계셔야하는 정보들이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왕실모독죄

태국 왕실

태국에서는 왕실 모독에 대한 처벌이 매우 엄격합니다. 지난 2022년 8월에는 소셜 미디어에서 왕실을 비판한 여성이 28년의 징역형을 받은 사례가 있었어요. 태국을 여행할 때 왕의 사진에 대한 존중을 잊지 말고, 사진을 가리키는 행동 같은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대마초

태국 대마초

2018년 태국에서 연구 및 의료 목적으로 대마초가 합법화되었지만, 여행자들은 사용에 대한 엄격한 법률을 알아야 합니다. 한국으로 대마초를 반입하는 것은 불법이며, 소지 시에는 심각한 처벌을 받을 수 있어요. 태국에서는 대마초 제품이 심지어 식당이나 편의점에서도 널리 판매되고 있지만, 주의가 필요합니다.

3. 클럽이용

태국클럽 댄서

많은 분들이 태국의 밤문화를 즐기려 태국여행을 가는데요. 많은 밤문화중 클럽을 많이 방문합니다. 방콕클럽의 경우 슬리퍼로 입장이 불가하며, 복장에 약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이왕 클럽에 놀러가시는거 예쁘게 입고 가시는게 푸잉들에게 잘먹히고 좋습니다. 

파타야클럽에는 대부분 편하게 입장가능 합니다. 클럽은 한정되어 있고 세계 각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리다보니 매일 풀테이블로 꽉 꽉 차는데요. 보다 쉽고 편하게 즐기시는 걸 도와드리기 위해 태국의 모든클럽, 방콕클럽, 파타야클럽의 MD 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시기 4 ~ 5시전 미리 테이블예약하시면 수수료없이 이용가능하고 푸잉과의 헌팅도 지원해준다고 하니 이보다 꿀은 없겠죠?

방콕클럽, 파타야클럽 MD 연락처
카카오톡 상담연결
라인 상담연결
텔레그램 상담연결

4. 택시요금

태국 택시

태국의 택시 요금은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편으로 기본요금은 35바트부터 시작해요. 하지만, 도심에 주차된 택시들은 미터기를 사용하지 않고 높은 가격을 협상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세요. 공정한 가격과 사기를 피하기 위해 Grab이나 Bolt 같은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술 구매

태국마트 술 진열대

태국에서는 알코올 판매 시간이 제한되어 있어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 그리고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공휴일과 불교 공휴일에는 알코올 판매가 엄격히 금지되어 있으니 여행 일정을 세울 때 이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6. 전자담배

전자담배

2014년부터 태국은 전자담배의 판매 및 소지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어요. 위반 시 최대 500,000바트(약 1,900만 원)의 벌금을 물 수 있습니다. 모든 종류의 충전식 전자담배가 불법이지만, 일회용 전자담배는 구입할 수 있어요.

더 많은정보 확인하기